안녕하세요
올해부터 육아휴직급여가 인상되었어요
1~3개월은 250만원 4~6개월은 200만원 7~12개월은 160만으로요
물론 통상임금의 100%입니다 (통상임금이 위의 금액보다 적으면 그 적은 금액 까지만 나와요)
하여 최대로 12개월간 다 받으면 2,310만원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기우는데 그래도 조금의 부담이 덜어질 것 같아요
저는 작년 24년에 육아휴직을 1개월간 사용하여 250만원을 두번 밖에 못받아요 하지만 이것도 너무 감사합니다.
육아휴직급여 신청은 모바일로도 가능해서 저는 집에서 누워서 신청하였습니다.
모바일로 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육아휴직급여 모바일 신청 방법
1) 회사에서 육아휴직확인서 작성과 노동부에 휴직사실확인을 먼저 해주어야함
2) 고용24 어플 설치
3) 육아휴직급여신청 (화면에서 안내하는 작성해야하는 칸 작성하기)
4) 확인서 제출
5) 제출 후 문자로 확인 통보 받음
6) 입금 확인
고용 24어플이에요
로그인 후 어플 메인에 육아휴직급여신청에 들어가세요
회사에서 확인서를 등록해주었다면 검색하였을 때 확인서가 자동입력 됩니다.
세부정보 입력해야하는 칸을 다 채워주세요
이 후 확인서 등의 첨부파일을 제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보통 확인서를 회사에서 제출하였으니 안해도 된다하는데
저는 혹시몰라서 확인서와 급여명세서 1년치를 회사에 요청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처음 신청시에만 하였고 두번째부터는 첨부하지 않았는데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더라구요
그리고 바로 제출하기는 없고 임시저장을 누른 후 제출하기 버틍니 뜨면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제출이 완료 됩니다.
■ 육아휴직급여 실수령 후기
25년 1월 23일~ 2월22일 간의 육아휴직기간을 3월 4일에 신청하였습니다.
그랬더니 3월 14일에 입금되었습니다.
지자체마다 입금되는 시기가 다르다하네요 그래도 20일 전에 신청하면 25일까지는 들어온다고 하고 이후는 익월로 넘어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매월 신청해야하고 매월 회사에서 등록해주어야합니다
육아휴직이 끝나면 아기가 15개월이에요
육아휴직급여를 받으니 그래도 15개월까지는 내품에서 아이를 키울 수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회사에 복귀하게되면 또 어떠한 상황이 벌어질지 각오해야겠지만
이렇게라도 품에서 아이를 키울 수 있게 정부에서 도움을 주니 마음이 좋네요
탁상행정이라고도 하지만 그래도 어제보다 오늘 1%씩이라도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걸 만족할 순 없을 것 같아요 이것조금 저것 조금 하다보면 두루두루 다같이 좋아지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덕분에 아이 잘키우겠습니다.
다들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